로 시작하는 네 글자의 단어: 629개

한 글자:1개 두 글자:233개 세 글자:426개 🌷네 글자: 629개 다섯 글자:304개 여섯 글자 이상:382개 모든 글자:1,975개

  • 가 나다 : (1)사이가 나빠지다.
  • 가반낭 : (1)옷걸이와 밥주머니 노릇을 한다는 뜻으로, 아무 쓸모 없는 사람을 이르는 말.
  • 가지락 : (1)부부 사이의 화목한 즐거움.
  • 가하다 : (1)집 없는 사람이 남의 집을 얻어 살다.
  • 각지세 : (1)사슴을 잡을 때 사슴의 뒷발을 잡고 뿔을 잡는다는 뜻으로, 앞뒤에서 적을 몰아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각하다 : (1)(비유적으로) 앞뒤에서 적을 몰아치다. 사슴을 잡을 때 사슴의 뒷발을 잡고 뿔을 잡는다는 뜻에서 나온 말이다.
  • 개하다 : (1)출판물을 교정할 때, 따로 확실한 근거는 없으나 뜻으로 미루어 글자를 고치다.
  • 거하다 : (1)어떤 사실이나 원리 따위에 근거하다. (2)산수(山水)에 의지하여 웅거하다. (3)어떤 힘을 빌려 의지하다. (4)정의를 위하여 개인이나 집단이 의로운 일을 도모하다.
  • 걸이장 : (1)위는 옷을 걸 수 있고, 아래는 반닫이로 된 장.
  • 견 거절 : (1)회계 감사에서 감사인이 감사 의견을 형성하기에 충분할 정도의 증거를 수집하지 못하였을 때, 감사 보고서에 감사 의견을 밝히는 것을 거절하는 일.
  • 견 광고 : (1)개인이나 단체가 특정한 중요 사항에 대하여 의견을 진술하는 광고.
  • 견 설화 : (1)사람을 구하거나 도움을 준 개에 얽힌 설화. 가장 유명한 것으로 전북 오수 지방에서 들불을 꺼서 주인을 구하고 자신은 죽었다는 개 이야기가 있다.
  • 견 제출 : (1)‘행정 절차법’에서, 행정청이 어떠한 행정 작용을 하기에 앞서 당사자가 의견을 제시하는 절차. 청문이나 공청회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절차이다.
  • 견 조회 : (1)법령 해석에 관한 질의성 민원, 건의성 민원 따위에 대한 주무 부서의 의견.
  • 견 진술 : (1)민원인이 자신의 의견을 주로 국가 기관에 대하여 표현하는 일.
  • 견 충돌 : (1)어떤 일이나 문제에 대하여 가지는 생각이 일치하지 않아 서로 맞부딪치거나 맞서는 일.
  • 결 과목 : (1)국회의 의결을 거쳐야 예산의 집행을 고치거나 바꿀 수 있는 예산 과목.
  • 결구천 : (1)옷은 해어져 꿰매고 신은 낡아 구멍이 뚫어졌다는 뜻으로, 몹시 가난함을 이르는 말.
  • 결권주 : (1)주주 총회에서 의안(議案)의 채택 여부를 결정하는 권리를 가진 주식. 각 주주는 한 주에 대하여 하나의 의결권을 가지게 된다.
  • 결 기관 : (1)행정에 관한 의사를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는 합의제 행정 기관. 행정 심판 위원회, 징계 위원회 따위가 있다. (2)법인의 의사를 결정하는 합의 기관. 지방 의회나 주주 총회, 사원 총회 따위가 있다.
  • 결되다 : (1)의논되어 결정되다.
  • 결하다 : (1)의논하여 결정하다.
  • 경하다 : (1)의심하며 놀라다.
  • 고문파 : (1)중국의 명나라 시대에 복고에 치중하여 문장은 반드시 진한대의 것을 따라야 한다고 주장했던 문장가들. 조선의 고문 운동에도 영향을 주었다.
  • 고주의 : (1)옛것 즉 고대의 전형(典型)을 숭배하여 모방하는 예술 경향.
  • 고하다 : (1)옛것을 본뜨다. (2)시가나 문장 따위를 옛 형식에 맞추어 짓다.
  • 공 기사 : (1)의학과 공학 등의 지식을 바탕으로 의료 기기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 또는 그런 자격.
  • 공하다 : (1)공신의 품계를 올려 주거나 상을 주거나, 공신의 호(號)를 정하기 위하여 그 공로를 의논하여 결정하다.
  • 공학과 : (1)대학에서, 의공학을 전공으로 연구하는 학과.
  • 과 대학 : (1)의학을 전공하는 단과 대학.
  • 관문물 : (1)그 나라의 문화ㆍ문물을 이르는 말.
  • 관열파 : (1)옷을 찢고 갓을 부숨. 또는 그렇게 하여 싸움.
  • 관장세 : (1)관리가 직권을 내세워 백성을 괴롭힘.
  • 관지인 : (1)옷갓을 단정히 차린 사람.
  • 관지회 : (1)예의 바른 문명의 사회. (2)평화로운 회합(會合).
  • 관하다 : (1)주로 남자가 정식으로 옷을 갖추어 입다.
  • 괴하다 : (1)의심스럽고 괴이하게 여기다. (2)의심스럽고 괴이하다.
  • 교분종 : (1)자기가 믿는 교(敎)에 따라 교리를 판별하는 일.
  • 구 전설 : (1)주인을 위하여 죽은 의로운 개에 관한 전설. 경상북도 구미시의 의구총 전설 따위가 여기에 속한다.
  • 구하다 : (1)옛날 그대로 변함이 없다. (2)의심하고 두려워하다.
  • 궤원역 : (1)고려ㆍ조선 시대에, 도감(都監)의 의식과 행사의 중요한 사항을 기록하던 구실아치.
  • 궤하다 : (1)개미 떼가 흩어지는 것처럼 도망하다.
  • 귀하다 : (1)돌아가거나 돌아와 몸을 의지하다. (2)부처와 불법(佛法)과 승가(僧伽)로 돌아가 의지하여 구원을 청하다. (3)몰아의 경지에서 종교적 절대자나 종교적 진리를 깊이 믿고 의지하다.
  • 금귀향 : (1)비단옷을 입고 고향에 돌아온다는 뜻으로, 출세를 하여 고향에 돌아가거나 돌아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금야행 : (1)비단옷을 입고 밤에 다닌다는 뜻으로, 모처럼 성공하였으나 남에게 알려지지 않음을 이르는 말.
  • 금지영 : (1)비단옷을 입고 고향에 돌아온다는 뜻으로, 출세를 하여 고향에 돌아가거나 돌아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금하다 : (1)부귀한 몸이 되다. 비단옷을 입는다는 뜻에서 나온 말이다.
  • 기남아 : (1)의기가 있는 남자.
  • 기남자 : (1)의기가 있는 남자.
  • 기상투 : (1)마음이나 뜻이 서로 맞음.
  • 기상합 : (1)마음이나 뜻이 서로 맞음.
  • 기소침 : (1)기운이 없어지고 풀이 죽음.
  • 기양양 : (1)뜻한 바를 이루어 만족한 마음이 얼굴에 나타난 모양.
  • 기왕성 : (1)‘의기왕성하다’의 어근.
  • 기저상 : (1)기운이 없어지고 풀이 죽음.
  • 기지용 : (1)의기에 불타 일어나는 용맹(勇猛).
  • 기집설 : (1)조선 시대에 남병철이 엮은 책. 예로부터 우리나라에서 사용하여 온 천문 기구의 구조 및 그 사용법, 산법(算法) 따위를 설명하였다. 철종 10년(1859)에 간행하였다. 2권 2책의 인본(印本).
  • 기차다 : (1)의기가 매우 드높고 힘차다.
  • 기충천 : (1)의지와 기개가 하늘을 찌를 듯함.
  • 기투합 : (1)마음이나 뜻이 서로 맞음.
  • 기하다 : (1)어떤 일을 하려고 꾀하다. (2)남을 의심하고 꺼리다. (3)의심하고 꺼리다.
  • 념왕생 : (1)죽을 때, 소리를 내어 염불하지 못하고 마음으로만 염불하여 왕생하는 일.
  • 논되다 : (1)어떤 일에 대한 의견이 서로 주고받아지다.
  • 논타다 : (1)‘타협하다’의 방언
  • 논하다 : (1)어떤 일에 대하여 서로 의견을 주고받다.
  • 뇌 기형 : (1)척추동물 양막류에서 발생하는 두부 기형으로, 발생 초기에 신경관의 앞 신경 구멍의 폐쇄가 일어나지 않아 앞뇌, 중간뇌, 뒷뇌 따위가 열린 상태로 있어서 뒤집힌 뇌 조직이 두부를 덮고 있는 상태.
  • 단하다 : (1)친구나 친척 사이의 정을 끊다.
  • 당하다 : (1)사물의 이치와 같이 그러하다.
  • 대반사 : (1)궁중에서, 임금이나 왕비가 입은 진솔옷을 신하나 나인들에게 나누어 주던 일.
  • 덕대부 : (1)조선 시대에 둔, 종일품 문관의 품계. 종친에게 주던 벼슬로, 정조 9년(1785)에 초기의 유덕대부를 고친 것이다. 고종 2년(1865년)에 숭정대부로 통일되었다.
  • 도되다 : (1)어떤 행동이나 작용이 생각되거나 계획되다. 또는 어떤 행동이나 작용이 꾀하여지다.
  • 도 떨림 : (1)소뇌나 그 연결부에 이상이 생겨 정교한 수의 운동을 하는 동안 떨림이 일어나는 증상. 조화 운동을 하려고 할 때 떨림이 나타나거나 증상이 심해진다.
  • 도 로크 : (1)데이터베이스에서 레코드를 보호하는 기법의 하나로, 레코드 리소스에 대해 잠금을 획득할 때 상위 리소스의 잠금 계층에 의도 잠금을 요청하는 방식. 의도 공유 잠금과 의도 단독 잠금이 있다.
  • 도 미래 : (1)현재의 의도나 의지에 따른 결정으로 인해 발생하는 미래의 사건. ‘나는 대학에 합격할 것이다.’라는 문장에서 발생하는 미래의 사건은 ‘합격’이다.
  • 도 부정 : (1)동작을 행하고자 하는 주체의 의지가 작용되는 부정. 안 부정법에 의해 사용될 수 있다. ‘민수는 오늘 학교에 안 간다’ 혹은 ‘나는 오늘 친구를 안 만난다’ 같은 문장이 이에 해당한다.
  • 도 수명 : (1)사용 조건 안에서 설계된 전기 절연 계통의수명.
  • 도 연축 : (1)수의 운동을 하려고 할 때 발생하는 경련 수축.
  • 도 의미 : (1)담화에서 나타나는 언어적 표현들을 참여자들이 인식하는 정도에 따라 의미 유형을 분류한 것으로, 화자가 의도한 목적에 맞게 받아들여진 의미. 예를 들어 청자가 ‘예쁘다’는 화자의 칭찬 의도를 받아들이고 고마움을 표시하는 경우에서 볼 수 있다.
  • 도 진전 : (1)소뇌나 그 연결부에 이상이 생겨 정교한 수의 운동을 하는 동안 떨림이 일어나는 증상. 조화 운동을 하려고 할 때 떨림이 나타나거나 증상이 심해진다.
  • 도하다 : (1)무엇을 하고자 생각하거나 계획하다. 또는 무엇을 하려고 꾀하다.
  • 돈지부 : (1)막대한 부(富). 의돈(猗頓)은 중국 전국 시대의 부호인데 목축과 염업(鹽業)으로 왕후(王侯)에 비길 만한 부를 누린 데에서 유래한다.
  • 동삼사 : (1)고려 시대에 둔, 정일품 하(下)의 문관 품계. 공민왕 5년(1356)에 관제를 개혁할 때 두었다가, 공민왕 11년(1362)에 삼중대광으로 고쳤다.
  • 동일실 : (1)한집안 식구처럼 정의가 두터움.
  • 려이망 : (1)어머니가 대문에 기대어 서서 자식이 돌아오기를 기다림. 또는 그런 어머니의 마음.
  • 려지망 : (1)자녀나 배우자가 돌아오기를 초조하게 기다리는 마음.
  • 려지정 : (1)자녀나 배우자가 돌아오기를 초조하게 기다리는 마음.
  • 려하다 : (1)어머니가 대문에 기대어 서서 자식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다. (2)의심하여 염려하다.
  • 렬하다 : (1)의롭고 장렬하다. ⇒남한 규범 표기는 ‘의열하다’이다. (2)굳세고 열렬하다. ⇒남한 규범 표기는 ‘의열하다’이다.
  • 령 옹주 : (1)조선 태조의 딸(?~1466). 찬덕(贊德) 주씨(周氏)의 소생이며, 판사수감사(判司水監事) 이덕시(李德時)의 아들 계천위(啓川尉) 이등(李登)에게 하가하였다. 슬하에 4남 3녀를 두었다.
  • 례문해 : (1)조선 시대에, 김장생이 예절에 관한 이론을 모아 엮은 책. 전대(前代)의 예서(禮書)를 참고하여 여러 사람의 예(禮)에 관한 논설을 모아 분류하여 엮은 것으로, 우리나라의 예론(禮論)을 아는 데 필요한 책이다. 인조 24년(1646)에 간행하였다. 4권 4책의 인본(印本).
  • 례방문 : (1)주로 국가 간에 공식적인 인물들이 의식의 관례에 따라서 진행하는 방문.
  • 례상환 : (1)의례는 서로 바뀌는 것이라는 뜻으로, 상대편이 예절로 대하면 이쪽에서도 예절로 대하고 이쪽에서 예절로 대하면 상대편도 예절로 대함을 이르는 말.
  • 례유설 : (1)조선 경종 때 신근(申𣷯)이 예법(禮法)에 관하여 설명한 책. 정조 16년(1792)에 그의 아들이 간행하였다. 5권 2책의 인본(印本).
  • 례 음악 : (1)주로 기독교에서 예배를 드릴 때 사용하는 음악.
  • 례하다 : (1)전례에 의하다.
  • 례 행동 : (1)강박 장애 환자가 불안감을 줄이기 위하여 반복하는 정신 운동 행위.
  • 론되다 : (1)어떤 사안에 대하여 각자의 의견이 제기되다.
  • 론하다 : (1)어떤 사안에 대하여 각자의 의견을 제기하다.
  • 뢰되다 : (1)굳게 믿어지고 의지가 되다. (2)남에게 부탁을 받다.
  • 뢰 발신 : (1)구역 내 교환 설비에서, 접속을 국선 중계대의 교환 취급자에게 의뢰하여 수행하는 일.
2 3 4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의로 끝나는 단어 (4,030개) : 환경 제국주의, 토마스주의, 궁의, 무끼상의, 상업적 자유주의, 흰줄매화지의, 웅의, 맹신주의, 소연방 최고 회의 간부 회의, 군의, 탈권위주의, 예산주의, 완의, 교식의, 표상주의, 트로파우 회의, 진보주의, 대구주의, 연한끈지의, 노사 자치주의, 법정 순서주의, 삼보태감서양기통속연의, 직접 심리주의, 싫존주의, 집단의 다원주의, 체발염의, 이슬란드지의, 공감 자본주의, 협의, 윤의 ...
의로 끝나는 단어는 4,030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의로 시작하는 네 글자 단어는 629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